여름감기 무섭네! 빨리 병원 가는 것이 최고!

여름 감기 참 무섭네요. 며칠 블로그 메인 페이지와 테마 셋팅한다고 밤 늦게 자고 했더니 체력과 면역력이 많이 떨어졌었나 보다.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고 낮에도 체력이 딸려서 좀 힘이 들었다 싶었는데 여름 감기에 걸리고 말았다. 4일 정도 감기와 싸우다가 이제야 체력이 회복되었다. 요즘 감기약이 약국에서 떨어져 가고 있다고 기사를 봤다. 코로나19가 더 퍼지고, 여름 감기 때문에 감기약 재고가 떨어진다는… 여름 감기 걸리면 빨리 병원 가서 약 먹고 회복해야… 

몸은 참 정직하다. 관리를 잘 해야 한다.

cold, flu, ill-1974481.jpg
여름감기 걸리면 참 힘들다. 에어컨 틀고 있으면 괴롭다.

몸은 참 정직하다. 며칠 밤에 집중해서 일 좀 하느라 늦게 잤더니 면역력이 많이 떨어졌나 보다. 오후에 수박 몇 조각 먹고, 바로 아이스 아메리카노 완샷을 했다. 엄청 시원하고 좋았다. 그런데 1~2시간 이후부터 콧물이 흐른다. 이런…. 큰일이다. 감기인가… 점점 콧물이 많이 난다. 재채기도 나기 시작한다. 무지 피곤하다. 저녁에 그냥 뻗어 잔다. 잠도 잘 안 온다. 설치다가 비몽사몽… 아침에 일어났는데 기침을 엄청 하기 시작한다. 확실한 감기구나… 혹시 모르니 코로나19인가? 자가 키트로 검사해보니 다행히 음성이다. 일단 버텨보자. 아무것도 하기 싫었다. 그냥 뻗어 잤다. 3~4시간 자고 있어 났더니 조금 좋아졌다. 일 조금 더 하고… 
몸은 정말 정직하다. 관리 잘 못하면 면역력 떨어지면서 금방 탈이 난다. 일찍 자고, 여름이라고 너무 찬거 많이 먹고 그러지 말자. 

병원으로 고고! 약 먹고 빨리 회복하는게 좋다.

thank you, hospital staff, doctors-4975917.jpg
여름 감기 우습게 보면 큰일 난다. 빨리 병원 가자!

밤에 또 바로 뻗어 잤다. 아침에 일어나니 기침이 더 심해지고 먹이 아프다. 예전에 기침 해서 하도 고생을 해서 안다. 빨리 고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을. 예전에 1년씩 기침을 했다. 약을 먹어도 낳지 않고 거의 1년 동안 기침을 하느라 너무 힘들었던 기억… 그때처럼 되면 큰일이다. 할 일도 많은데… 아침 일찍 바로 병원으로 고고! 역시 약발이 듣는다. 독한 약으로 처방 받고 약 먹으니 3시간 정도 후부터 기침도 안 나고 컨디션이 좀 좋아졌다.  감기 3일째 밤… 그냥 뻗어 잤다. 아침에 일어나니 또 기침… 약발이 떨어졌구나. 빨리 밥 먹고 약 먹으니 또 기침이 안 나고 컨디션이 좋아진다. 역시 약을 먹어야 해! 

여름감기 조심해야 하는 이유

무더운 여름에 감기는 왜 걸리는 걸까? 가장 큰 이유는 에어콘과, 찬 음식, 체력관리 못해서 면역력이 떨어 질 경우… 여름감기 우습게 보다가 큰일 난다. 헬스조선에 좋은 기사가 있어서 링크… 

여름감기 증상, 겨울과 달라… 여름감기 예방법 6가지  (헬스조선)

<여름감기 예방수칙 6가지> -> 기사내용 발췌
1) 실내외 온도 차이가 5도 이상 나지 않도록 하고 소매가 긴 옷이나 담요 등을 지참해 체온을 조절한다.
2) 틈틈이 바깥 공기를 쐬고 가벼운 운동을 해 면역력을 높인다.
3) 소화기 증상을 동반한 여름 감기는 탈수 증상을 유발하므로 수분 섭취가 중요하다. 하지만 차가운 음료나 빙과류를 지나치게 섭취하면 증상을 오히려 악화시킬 수 있으니 너무 찬 음료는 피한다.
4) 에어컨은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특히 환기에 유의해야 하고 틈틈이 바깥 공기를 쐰다.
5) 에어컨 필터는 1~2주에 한 번씩 청소해 주는 것이 좋다.
6) 증상 초기에는 소금물로 자주 입안을 헹군다.

출처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6/15/2017061501932.html